인사말

강원도아동복지센터는 강원도 내 보호 및 상담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전문적인 일시보호서비스와 상담치료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아동의 권리 보호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도록 설립된 아동복지종합시설입니다.

굿네이버스 강원도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좋은이웃'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곳은 강원도 18개 시·군 지역의 일시보호가 필요한 30여 명의 아이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집입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가족과 부모를 떠나 이곳에 오며 아픔과 슬픔을 경험한 아이들이지만, 이곳에서는 편안한 잠자리와 맛있는 음식, 계절에 맞는 예쁜 옷,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활동하며 자라나고 있습니다. 또한 연령에 맞는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교육, 놀이, 문화활동으로 자아의 힘을 기르고 이웃과 세상을 사랑하며 사는 사람이 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 강원도아동복지센터는 아이들의 보호와 양육, 발달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아동상담소를 운영하면서 상담과 심리치료 서비스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부모교육, 부모상담, 가족치료 등으로 가족과 부모의 기능을 회복하여 아이들이 다시 가정으로 돌아가 부모의 품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06년 강원도아동복지센터가 개소한 이후 지역사회의 많은 후원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들이 함께 '좋은이웃'이 되어 아이들을 향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계십니다. 땅 속으로 물이 스며들어 온갖 생명을 키워내듯이, '좋은이웃' 여러분의 나눔과 사랑이 오늘도 우리 아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자라게 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아동복지센터의 '좋은이웃' 여러분, 가정과 하시는 일 위에 언제나 형통함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직원들도 더욱 순수한 열정으로 힘써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굿네이버스 강원도아동복지센터장 조 수 연